슬라브와 미국주식 정복하기

슬라브와 미국주식 정복하기 머니 파이프라인을 구축 중인 20대 투자자 (KAIST 졸업)

환전은 습관적으로 하는 겁니다원화는 부동산과 최소한의 생활비로도 충분.언젠간 1450원대에 환전한 걸 부러워하겠져.미국주식 고점이라서, 환율 높아서, 세금 많이 내야 해서 걱정이라는 분들..제 블로그에 23년에도 계...
14/05/2026

환전은 습관적으로 하는 겁니다

원화는 부동산과 최소한의 생활비로도 충분.

언젠간 1450원대에 환전한 걸 부러워하겠져.

미국주식 고점이라서, 환율 높아서, 세금 많이 내야 해서 걱정이라는 분들..

제 블로그에 23년에도 계셨고, 24년에도 계셨고, 25년도 계셨습니다.

올해도, 내년에도 계실 거고요.

조정 오면 산다?

기준 없이 조정 오면 산다는 사람 중
막상 조정 오면 못 살 확률 9할 이상일 겁니다.

조정이 온다 -> 언제까지 빠질지 모른다는 두려움 -> 안 삼 -> 빠르게 반등 -> 못 삼 -> 조정 올 때까지 기다림 ...

따지고 보면 조정 와서 잃은 금액보다
조정 기다리느라 못 사서 잃은 금액이 더 큽니다.

정찰병이라도 보내놓고 물리면서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야 관심이라고 가집니다.

몰빵하라는 게 아니라 투자하겠다는 결단 내렸으면
그냥 빨리 시작하는게 맘 편합니다.

물론 비중 조절, 리스크 관리는 필수고요.

#미국주식

자산 인증에 관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남들이 얼마를 모았든 비교하지 말고자신만의 페이스대로 나아가면 됩니다
11/05/2026

자산 인증에 관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남들이 얼마를 모았든 비교하지 말고

자신만의 페이스대로 나아가면 됩니다

비트코인 장투가 좋은 점: 들이는 에너지가 0에 수렴한다내리면 -> 더 살 수 있어서 좋음오르면 -> 올라서 좋음투자보다는 저축의 개념으로 접근싸게 사서 비싸게 팔 생각 말고그냥 꾸준한 DCA가 답이러다 60k 50...
04/05/2026

비트코인 장투가 좋은 점
: 들이는 에너지가 0에 수렴한다

내리면 -> 더 살 수 있어서 좋음
오르면 -> 올라서 좋음

투자보다는 저축의 개념으로 접근

싸게 사서 비싸게 팔 생각 말고
그냥 꾸준한 DCA가 답

이러다 60k 50k 가면 더 사는 거고

매일 자정 스트라이크 앱 통해 적립식 매수
+ 업비트 코인 모으기 병행

반면 이더리움은 사팔하는 자산
여전히 이더는 저평가라 생각

#비트코인

블로그를 언제까지 할진 모르겠으나 (ft. 글 쓰는 이유)1. 어떤 일이든 '3년 이상 꾸준히 했다'면 리스펙 받아 마땅합니다.투자, SNS뿐 아니라 모든 방면에서 1년 이상 꾸준히 하면 상위 10% 안에 들고,3년...
02/05/2026

블로그를 언제까지 할진 모르겠으나 (ft. 글 쓰는 이유)

1. 어떤 일이든 '3년 이상 꾸준히 했다'면 리스펙 받아 마땅합니다.

투자, SNS뿐 아니라 모든 방면에서 1년 이상 꾸준히 하면 상위 10% 안에 들고,

3년 이상하면 인정해주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다시 말해 2026년에 시작해서 2029년까지 버티기만 해도

내 특기가 하나 추가되는 겁니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게 참 많은데

남 눈치 보지 말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충만하게 살아가고자 합니다.

#블로그

이러나저러나 저는 매일 사토시를 모읍니다일정량이 차면 개인지갑으로 자동 전송되고요시스템을 갖춰놓으면 투자에 많은 에너지안 들이고도 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합니다투자는 뉴스 많이 보고 유튜브 많이 본다고많이 버는 게임이...
01/05/2026

이러나저러나 저는 매일 사토시를 모읍니다

일정량이 차면 개인지갑으로 자동 전송되고요

시스템을 갖춰놓으면 투자에 많은 에너지
안 들이고도 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합니다

투자는 뉴스 많이 보고 유튜브 많이 본다고
많이 버는 게임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자신만의 매매 원칙, 투자 전략, 마인드셋을
갖추려고 노력하고

그 모든 걸 아우르는 시스템 확립에
많은 공을 들이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비트코인

시절인연에 관하여 (ft. 인간관계)
29/04/2026

시절인연에 관하여 (ft. 인간관계)

요새 너도나도 QLD를 추천하는데정말 QLD는 만능일까요?QLD 장기투자에 대한솔직한 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28/04/2026

요새 너도나도 QLD를 추천하는데

정말 QLD는 만능일까요?

QLD 장기투자에 대한
솔직한 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적립식 투자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단 10일만 놓쳐도시장의 큰 상승을 놓치기 때문입니다.사팔해서 저점을 잡는다?저점 어딘지 맞출 자신 있나요?하락장을 피하지 못하는 것도 위험이지만,상승장의 수익을 가져가지 못하는 것 ...
24/04/2026

적립식 투자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단 10일만 놓쳐도
시장의 큰 상승을 놓치기 때문입니다.

사팔해서 저점을 잡는다?
저점 어딘지 맞출 자신 있나요?

하락장을 피하지 못하는 것도 위험이지만,
상승장의 수익을 가져가지 못하는 것 역시 큰 위험입니다.

성장은 계단함수 (ft. 레버리지에 관하여)성장은 인풋을 넣으면 아웃풋이 나오는 선형 함수가 아닙니다.성장은 대개 임계점까진 마치 정체되어 있는 것처럼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이다가 특정 모먼트가 도래하면퀀텀 점프하는 ...
19/04/2026

성장은 계단함수 (ft. 레버리지에 관하여)

성장은 인풋을 넣으면 아웃풋이 나오는 선형 함수가 아닙니다.

성장은 대개 임계점까진 마치 정체되어 있는 것처럼

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이다가 특정 모먼트가 도래하면

퀀텀 점프하는 성질을 지닙니다.

돈보다 중요한 건 시간 (ft. 파이어, 의사결정 줄이기)그러므로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시간'임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돈 많음, 시간 적음• 돈 적음, 시간 많음갈수록 후자의 가치가 올라가니까요.주어진 시간을...
05/04/2026

돈보다 중요한 건 시간 (ft. 파이어, 의사결정 줄이기)

그러므로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시간'임을 명심해야겠습니다.

• 돈 많음, 시간 적음
• 돈 적음, 시간 많음

갈수록 후자의 가치가 올라가니까요.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잘 쓰느냐가 관건이겠고,

그게 돌이켜봤을 때 '그래도 잘 살았다'고 얘기할 수 있는 근간이 될 거라 봅니다.
(후회 없는 인생은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줄여봐야죠)

Address

Seoul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슬라브와 미국주식 정복하기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Contact The Business

Send a message to 슬라브와 미국주식 정복하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