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5/2026
환전은 습관적으로 하는 겁니다
원화는 부동산과 최소한의 생활비로도 충분.
언젠간 1450원대에 환전한 걸 부러워하겠져.
미국주식 고점이라서, 환율 높아서, 세금 많이 내야 해서 걱정이라는 분들..
제 블로그에 23년에도 계셨고, 24년에도 계셨고, 25년도 계셨습니다.
올해도, 내년에도 계실 거고요.
조정 오면 산다?
기준 없이 조정 오면 산다는 사람 중
막상 조정 오면 못 살 확률 9할 이상일 겁니다.
조정이 온다 -> 언제까지 빠질지 모른다는 두려움 -> 안 삼 -> 빠르게 반등 -> 못 삼 -> 조정 올 때까지 기다림 ...
따지고 보면 조정 와서 잃은 금액보다
조정 기다리느라 못 사서 잃은 금액이 더 큽니다.
정찰병이라도 보내놓고 물리면서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야 관심이라고 가집니다.
몰빵하라는 게 아니라 투자하겠다는 결단 내렸으면
그냥 빨리 시작하는게 맘 편합니다.
물론 비중 조절, 리스크 관리는 필수고요.
#미국주식